[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C# 무료 강의

[1] C# IDE/Using/Class/Namespace 설명, (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 무료 강의 총 48화 중 1화~4화)

개발린마케터 2023. 7. 2.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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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비전공으로 개발을 배우는 것이다 보니 기초가 너무 없다고 느껴졌다.

혹시 유튜브에 다른 강의 영상이 있을까? 해서 검색해보니 몇가지 강의들이 있었는데 복수로 같이 진도를 빼면서 들으면 한층 잘 이해가 되지 않을까 하나 집어서 듣기 시작했다. 

 

전체 강의를 통으로 올려놓아주신 곳이 있어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래에 덧붙이고, 

몇가지 배운 점? 느낀 점? 을 함께 덧붙이려고 한다. 

 

[1화] 오리엔테이션 및 IDE 설명

 

[1화 코멘트]

내가 지금 듣고 있는 수업과는 정말 접근 방법이 완전히 달랐다. 

아주 프랙티컬하게 당장 하나씩 입력하고, 출력해보고 쓸 수 있는 코드를 배우는 실전 형태의 강의가 지금 듣고 있는 강의인데 반해 이 영상은 개념적인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는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무슨 전공 수업처럼 너무 이론적인 내용을 원론부터 하나하나 짚어서 지루하게 하는 정도의 내용은 아니라 실제로 개념을 잡을 수 있게끔 도와주는 느낌이어서 새로웠다.

게다가 강사님의 열정도 상당해서 꼭 유튜브 방송 보듯이 재밌게 들었다. 

(나는 대도서관님이 강의 내용 얘기할 때의 발성? 어조? 흐름? 같은 게 느껴졌다. 와이프 들려줬더니 아니라고...)

 

[2화] 다중 프로젝트 및 Using 개념 설명

 

[2화 코멘트]

바로 코드 입력부터 시작해서 솔직히 여기서 설명하는 프로젝트와 솔루션의 개념이 뭔지 모르고 있었는데 상세히 또 쉽게 exe 파일을 예로 들어 설명해주니 이해가 바로 빡 됐다.

 

그리고 솔직히 Using... 이걸 설명할 거라 생각도 못했다... 

처음에 프로그램 켜고 나서 자동으로 나오는 Using 어쩌고 저쩌고 몇줄 줄줄이 나오는데 그냥 넘기고 보는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쉽게 설명을 듣고 나니 프로그램에서 볼 때 아주 친근하게 보게 됐다! 

 

[3화] Class 기초

 

[3화 코멘트]

게임을 개발하면 무엇부터 시작할까? 에 대한 완벽한 대답이었다. 클래스로 무언가를 정의하면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니 어떤 게임을 만들든 간에 그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분류하고 정의한다고 생각하니 편해졌다. 

 

[4화] Namespace 개념설명

 

[4화 코멘트]

그렇다. 게임 개발은 대부분 협업으로 이루어진다. 중국 게임사들처럼 수백명이 함께 일하면 그걸 다 어떻게 나누고 합치는지 궁금했는데 결국 시작은 Namespace부터!!!

 

덧1. 이 강사분은 정말 게임 개발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개념을 잡게 해주려고 노력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 내가 배우는 강사분과 접근의 시작점이 달라서 완벽히 서로 보완이 되고 있다. 너무나 좋은 조합!!! 

 

덧2. 영상이 아주 길진 않아서 출퇴근 길에 혼자 있을 때 영상 틀어놓고 오면 딱 좋다. 아직 초반부의 개념 설명이라 본격적으로 코드를 짜는 쪽은 아니라 오디오북 듣듯이 들으면 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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