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발 수업에서 가장 놀랐던 점은 생각보다 개발 도구들이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물론 개발자로서 돈을 벌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온갖 과금들이 들어가지만 IDE인 비주얼 스튜디오, Unity 모두 개인개발자는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너무나 놀랐다. 예전 대학교 때 MS오피스, 포토샵, 프리미어 이런 프로그램을 구하는 것도 일이었고, 비용이었는데 말이다...
암튼 유니티는 손쉽게 아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지금 Unity를 다운로드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2D/3D 멀티플랫폼 경험 및 게임 제작용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세요.
unity.com
물론 어디까지나 소규모로 진행하는 학생과 개인을 위해서이다.
내가 돈 벌 때 까지는 무료라고 하니 마음 부담없이 라이센스 가입하고 개인 플랜으로 시작했다.
3D로 새 프로젝트 시작!
여기에서 새로운 object 추가 가능!!!
비주얼 스튜디오와 연결해서 바로 코드를 입력하거나 수정하는 것도 일부 해보았다.
Test 라는 콤포넌트를 새로 만들어서 바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코드를 입력했다.
Rigidbody rb; //Rigidbody 컴포넌트를 담아둘 변수
float speed = 10f; //공의 이동 속도 변수
private void Awake()
{
//Debug.Log("Awake");
}
private void OnEnable()
{
//Debug.Log("Enable");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Start");
//Vector2 a = new Vector2(2, 5);
//Vector2 b = new Vector2(1, 3);
//Vector2 c = a + b;
////a.x = 0;
////a.y = 10;
//Debug.Log(c);
rb = GetComponent<Rigidbody>();
}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초당 호출되는 횟수가 다르다.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업데이트 호출");
}
private void FixedUpdate()
{
//Debug.Log("FixedUpdate");
float x = Input.GetAxis("Horizontal"); //x축 좌 우
float z = Input.GetAxis("Vertical"); //z축 앞 뒤
Vector3 force = new Vector3 (x, 0, z);
rb.AddForce (force);
}
//private void LateUpdate()
//{
// //Debug.Log("LateUpdate");
//}
//private void OnDisable()
//{
// //Debug.Log("Disable");
//}
오늘은 가볍게 이것 저것 만들어보고 코드 입력하는 것 정도 했는데 다음 주부터는 뭔가 더 힘들어질 듯...
벡터 등 수학적인 개념도 슬슬 나오고 있어서 따로 수학 공부도 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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